전시
광주광역시 서구문화원에서 알려드리는 다양한 전시 입니다.
광주광역시서구문화원에서는 광주, 전남의 문화예술계의 다양한 소식과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2024 디지털아트컬처랩’ 전시 개최
신진작가와 창작자의 혁신적 디지털 아트 작품 공개
서구문화원
날짜 2024-12-20 01:30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이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디지털아트 전시 ‘광주, 빛을 품다’가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광주 남구에 위치한 G.MAP의 1~3층에서 열리며, 몰입형 미디어아트, 키네틱아트, 아나몰픽 아트, 사운드 퍼포먼스 등 다양한 디지털 아트 작품 18점을 선보였다.
‘디지털아트컬처랩’ 사업에 참여한 광주·전남을 비롯한 전국의 디지털 아티스트 10개 팀(프로젝트랩)과 디지털아트를 꿈꾸는 8개 팀(인큐베이팅랩)이 이번 전시에 참여했다. 이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채롭고 몰입감 넘치는 디지털 아트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 지정된 광주의 위상을 높이고, 디지털아트 글로벌 창작·제작 거점도시로 자리 잡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디지털아트 분야의 창작자 육성과 새로운 콘텐츠 연구·개발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아트컬처랩 사업은 지역 미디어아트의 중심지인 G.MAP에서 그 결실을 맺고 있다.
LG헬로비전, 닷밀, 사일로랩 등 문화 예술 전문기업의 임직원들이 컬처랩 프로그램의 멘토로 참여해 작가들의 작품 제작 과정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작품 창작 기획과 기술적 완성도를 모두 높인 결과물을 도출해냈다.
13일부터 15일까지는 제작발표회(쇼케이스)가 열려 작가들이 작품의 제작 의도와 과정을 직접 설명하는 기회를 갖는다. 이 발표회는 관람객들이 작품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평가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자리이기도 하다.